2006년에 모니카 윤 씨는 한인타운 중심에 작은 여성 의류 가게 – 해바라기 패션을 창업하였습니다. 14년 동안 따뜻한 미소와 즐거운 태도로 모든 손님을 환영하며 사업이 번창했지만 2020년 3월,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해바라기 패션은 사업을 임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.
사업중단으로 인해 개인 및 사업 빚이 쌓이기 시작했습니다. 다행히도 윤 씨에게는 로스앤젤레스한인회(KAFLA)가 있었으며, 팬데믹 동안 비즈니스 보조 프로그램을 하나하나씩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 SBA의 Paycheck Protection Program (PPP) 그리고 Economic Injury Disaster Loan (EIDL) 의 도움으로 윤 씨는 어려움을 극복하며 팬데믹을 버틸 수 있었습니다.
최근 윤 씨 가족은 여러 도시, 주, 정부 프로그램을 접하는 데 한인회 도움을 받았습니다. 윤 씨는 캘리포니아주의 Housing is Key와 로스앤젤레스시 정부 소기업 임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주거 임대료 지원을 신청할 수 있었으며, 한인회의 도움으로 PPP 대출 탕감자격 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
한인회는 2020년 CARES ACT와 2022년 미국 구조 계획법(American Rescue Plan Act)은 모두 소기업들이 지원금을 신청하고 받을 다양한 신청서 클리닉을 여러번 주최하였습니다.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업주분들 께서 도시, 주 및 연방 정부의 자금 지원 및 재정 지원 기회를 이해하고 신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. KAFLA와 KAFLA의 파트너 커뮤니티 기관들은 이런 사업주들과 개인들이 필요하고 자격 있는 지원을 얻을 수 있도록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한인 스몰비즈니스 프로그램과 한인회는 이민자, 혹은 한인 사회 사업주들을 꾸준히 지원합니다. 도움을 받으시려면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.